본문 바로가기
health-fitness-lchf-pilates

제689회 혈액암 명의 생존율 높여라

by 바이정 2021. 10. 6.

제689회 혈액암 명의 생존율 높여라 대해 EBS 명의 <악명 높은 혈액암, 생존율을 높여라!>편에서 혈액종양내과 김수정 교수와 함께 3대 혈액암에 속하는 백혈병, 악성 림프종, 다발골수종의 다양한 증상과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치료법을 자세하게 알아보려 한다.

제689회 혈액암 명의 생존율 높여라

- 최근 유명 인사들이 투병 소식을 알린 혈액암, 나는 안전할까?
- 치료받지 않으면 이른 시일 내에 사망할 수 있는 혈액암, 과연 치료법은 무엇일까?

악명 높은 혈액암, 생존율을 높여라! 영화나 드라마에서 주로 주인공이 사망하는 것으로 묘사되던 ‘혈액암’ 실제로 혈액암은 치료가 까다롭기로 악명이 높다. 그동안 희귀 난치 질환으로 알려져 온 혈액암은 최근 유명 인사들의 투병 소식이 줄을 잇는가 하면, 환자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혈액암 초기 증상

 

혈액암 초기 증상

혈액암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혈액암 초기 증상 혈액암이란 혈액의 구성 성분에 생긴 암으로 혈액 세포나 조혈기관, 골수, 림프 등에 생기는 암이다. 대표적으로 악성림프종, 백

diet.hellotop11.com

하지만 아직 혈액암은 생소한 암으로 여겨지고 있다. 혈액세포에서 유래한 혈액암은 기원하는 세포에 따라 암의 종류와 증상이 매우 다양하다. 가장 대표적인 혈액암은 백혈병, 악성 림프종, 다발골수종으로 최근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어 경각심을 주고 있다.

많은 암 중에서도 사망률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하는 혈액암, 과연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치료법은 무엇일까?

90일 이내 사망할 수 있는 혈액암 급성골수성백혈병의 치료법은?

어느 날 갑자기 눈에 실핏줄이 터지고 피부에 빨간 반점이 생겨 병원을 찾은 29세의 한 남성 환자가 있다. 건강을 자부했던 20대 남성에게 내려진 진단은 급성골수성백혈병! 급성골수성백혈병이란 정상 백혈구 숫자가 감소하며 감염에 대처하는 면역 기능이 심각하게 저하되고 혈소판 숫자가 감소해 출혈이 쉽게 발생하는 혈액암이다.

혈액암에 좋은음식

 

혈액암에 좋은음식

혈액암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액암에 좋은음식 혈액암 환자 건강한 식단과 생활습관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혈액암 환자들은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과 생

diet.hellotop11.com

고령의 환자가 초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평균적으로 90일 이내에 사망할 수 있는 무서운 병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신약 개발과 조혈모세포 이식 기술의 발전으로 점점 완치율이 높아지고 있다. 명의와 함께 급성골수성백혈병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다발골수종과 멀고도 긴 여정

60대 남성 환자는 숨이 차고 허리 통증이 있어 병원을 찾았다. 뜻밖에도 검사 결과는 다발골수종 2기. ‘허리 통증’의 원인은 ‘암’이었던 것. 골수에서 늘어난 종양세포가 허리 통증을 유발한 것이다. 전신 뼈 검사 결과 척추뼈에 압박골절이 발견됐고, 뼈 안에 골수종 세포들이 퍼져있었다.

혈액암 다발골수종 초기 증상

 

혈액암 다발골수종 초기 증상

혈액암 다발골수종 초기 증상과 혈액암 다발성 골수종 발병 환자 생존률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암'이라는 병은 오랜 기간 우리 삶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diet.hellotop11.com

한편 한 60대 여성 환자는 구토와 설사를 심하게 하여 병원을 찾았다가 다발골수종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 후로 항암치료와 자가 조혈 모세포 이식을 받았으나 다시 재발했다. 다발골수종은 혈액암 중에서 재발률이 가장 높은 암이다. 환자들은 다발골수종과 긴 싸움에서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 고령에 자주 발생하고 재발이 잦은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생명을 연장할 수 있는 최선의 치료에 대해 알아본다.

혈액암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악성림프종

80대 초반의 한 여성 환자는 갑자기 목에 생긴 혹 때문에 병원을 찾았다. 검사 결과는 최근 혈액암 중 가장 발생 빈도가 높은 악성림프종! 악성림프종은 혈관처럼 우리 몸의 전신에 퍼져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림프 계통에서 발생하며 뇌, 안구 안쪽, 심장, 피부 등 림프구가 갈 수 있는 어느 곳이든 발생할 수 있는 암이다.

그러나 혈액암은 혈액세포에서 유래한 암이기 때문에 위암이나 유방암 등 일반적인 암처럼 수술로 제거하는 치료가 아닌 항암치료가 기본이 된다. 따라서 그동안 치료가 어렵고 까다로운 것으로 인식됐다. 다행히 일부 악성림프종에는 표적치료제가 개발돼 치료 성적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과연 악성림프종은 어떠한 암이며, 어떠한 방식으로 치료할 수 있을까? 명의에서 악성림프종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제689회 혈액암 명의 다시보기

제689회 혈액암 명의 다시보기

 

명의 | TV - 교육의 중심 EBS

 

bestdoctors.ebs.co.kr

제689회 혈액암 명의 예약

김수정 교수

사진을 터치하시면 혈액암 명의 김수정 교수 예약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용인세브란스병원 혈액종양내과 

김수정 교수 예약

이미지 클릭하시면 혈액암 명의 예약페이지로 갑니다

학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사 (2003)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 석사 (2013)

경력
세브란스병원 내과 전공의
세브란스병원 혈액내과 전임의
세브란스병원 혈액내과 임상부교수

 

제 733회 EBS 명의 유방암 수술 항암 치료 과정 소개 다시보기

EBS 명의 <유방암, 정말 쉬운 암일까?> 편에서는 유방암의 발견과 수술, 항암 치료의 과정과 방법에 관하여 소개한다. 제 733회 EBS 명의 유방암 수술 항암 치료 과정 소개 다시보기 제 733

diet.hellotop11.com

고지사항

블로그 내 정보는 건강 정보에 대해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이며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전문의 상담과 진료 및 전문 약사의 복약지도와 상담이 필요합니다.